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 개의 파이어폭스를 동시에 돌리고 싶을 땐?

Browser

by Vulpes.Noctis 2011. 3. 23. 20:42

본문

오늘로 파이어폭스 4.0이 정식 릴리즈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크게 한번씩 갈아엎는 업데이트가 나올 때 마다 저같이 확장기능을 많이 쓰는 사람은 고달파지지요. 새로운 기능이 좋아서 낼름 옮겨타자니 지금까지 쓰고 있던 기능들이 아쉽고 그냥 있자니 더 나아진 환경을 즐기고 싶고...  뭐, 굳이 이런 경우가 아니어도 테스트 목적이라던가 각각 다른 로그인 세션을 유지하고 싶다던가 하는 이유로 한 인스턴스에서 여러개의 창을 여는 것이 아닌, 복수의 별개의 파이어폭스를 돌리고 싶을 경우가 있을겁니다.

보통 이럴 경우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은 휴대용 파이어폭스 (Portable Firefox) 입니다. 모든 것이 폴더 안에 들어가 있도록 디자인 된 것이라 그냥 돌리면 될 거 같다고 흔히 생각하지만 애석하게도 실제로 해 보면 이미 실행되고 있다는 경고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일단 휴대용 파이어폭스가 깔려져 있는 디렉토리로 갑니다. 한번도 건드린 적이 없다면 이런 모습일겁니다.

Portable Firefox 디렉토리 안의 모습

Portable Firefox 디렉토리 안의 모습


여기서 Other/Source/ 안으로 들어가면 FirefoxPortable.ini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복사해서 FirefoxPortable.exe 와 같은 디렉토리 안에 넣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열어 보면
AllowMultipleInstances=false

라는 줄이 있습니다. 이걸
AllowMultipleInstances=true

로 고치고 저장합니다. 이제 파폭 실행중에 휴대용 파폭을 실행해도 충돌없이 실행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