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은 포토샵, Photofiltre

Windows

by Vulpes.Noctis 2008. 10. 10. 15:35

본문

포토샵! 편한 프로그램이죠... 비트맵 이미지 편집툴로선 가히 세계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편집 뿐만 아니라 직접 그림을 그리는데도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허나, 통상 포토샵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걸 잘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게 그림판과 다름없이 "약간의 이미지 수정"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품을 제돈주고 샀다면 포샵을 잘 활용하든, 포샵 CD로 피자를 해먹든 자기 마음이겠습니다만 필요하지도 않은데 무감각하게 훔치는 것은 근절되어야 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오늘은 포토샵을 대신할 수 있는 Freeware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요, 바로
입니다. 애석하게도 아직 한국어 버전은 존재하지 않지만 (링크된건 영문판) Photofiltre 홈페이지다운로드 페이지에 가 보시면 여러가지의 다른 언어 버전들이 있습니다. 혹시 영어보다 더 편한 언어가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hotofiltre 을 실행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상당히 간략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포토샵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기능을 자랑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쓰면서 유일하게 불편했던 점은 레이어나 채널 같은 개념이 없다는 것인데, 어차피 간단한 에디팅을 할 때는 레이어가 필요한 일이 잘 없으니 크게 불편하지는 않더군요. 굳이 비교를 하자면 포토샵 2.x대 - 즉, 레이어가 생기기 전의 포토샵을 쓰는 느낌입니다. (그때를 기억하는 분이 계실랑가 모르겠네 ^^)

이 프로그램만 해도 기능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다 설명해 드리는 것은 무리고... 다만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할 정도의 수준이라면 이걸로도 문제없이 다 할수 있다는 정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거기다 이 프로그램이 가지는 또 하나의 메리트는 포토샵을 벤치마킹 하고 있어서 상당부분이 포토샵과 사용법이 동일하거나 유사하다는 것이더군요. 사용법을 배우는데 별로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언어장벽이 최대의 문제겠지만 앞에 나와 있는 아이콘으로 사용법을 익힌다면 그리 어려울거 같지 않더군요.

또, 포토샵과 비교해서 이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가볍습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자마자 1초 내로 떠 주는 개간지를 보여주는데요, 사실 블로그라던가 자주 가는 사이트에 이미지 올릴때는 포토샵을 띄우는거 자체가 부담스럽지요. 이걸 띄워서 바로 팍팍 편집해 주고 닫고 나오면 되기에 이것저것 돌아다니면서 작업해야 할때는 정말 최강의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이걸 기본 이미지 편집 툴로 바꿨습니다.

한국어판이 없다는 단점만 극복하시면 정말 추천할만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거기다 무료잖습니까!!!) 한번 깔아서 사용해 보시면 정말 만족하실 겁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