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idgin - MSN SSL인증 오류 해결책

Internet

by Vulpes.Noctis 2010. 11. 19. 14:19

본문

어제부터 Pidgin으로 MSN에 접속을 시도하면 OS와 상관없이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서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지속적으로 뜨기 시작하는군요. (수정: 몇 번 뜬 후 접속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unable to validate certificate. The certificate for omega.contacts.msn.com could not be validated. The certificate chain presented is invalid

SSL Certificate


아마도 MSN측 서버에서 SSL관련해서 뭔가 바꿔 놓은게 원인인듯 하다는군요. 간단하게 수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파일은 MSN의 SSL서버에서 받은 파일입니다. 이걸 우클릭>다른 이름으로 저장.. 으로 임의의 장소에 저장하시되, 뒤의 .txt는 뺴고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피진으로 가셔서 도구>인증 으로 들어가시면 omega.contacts.msn.com이라는 항목이 보일 겁니다.


이걸 삭제해 주시고, 추가를 선택하신 다음, 아까 저장한 파일을 불러와 줍니다. 단, 이때 주의하셔야 할 사항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추가가 되는데, 이러면 100% 또 아까의 에러가 일어납니다. *을 지우시고, 반드시 omega로 대체하여 omega.contacts.msn.com이 되게 저장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더 이상 상단의 경고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정보 출처: Pidgin error ticket #12906 (New defec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