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070 인터넷 전화기 PC 접속 방법

Others

by Vulpes.Noctis 2009. 8. 31. 11:00

본문

얼마전에 동생이 해외로 유학을 (다시) 가게 되어서 스카이프 등을 쓰기 어려워하시는 부모님이 이 참에 070 전화기를 식구 수 대로 구입하셨습니다. 처음에는 핸드폰도 있는데 뭘 번거롭게 또 이걸 쓰나 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유용하더군요. 처음에 정말 불편했던건 전화번호부 입력이었는데... 최근에 이것도 PC와 연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핸드폰에 있던 전화번호들을 그냥 옮겨와서 쓸 수 있었죠.

우선 전화기를 PC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열어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전화기에서:

메뉴 ▶ 전화기설정 ▶1.전화기잠금 ▶ 7.PC Sync설정 ▶ 1. 설정

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암호를 설정하게 되어 있는데, 이 암호는 전화기 잠금설정과는 별개로 PC에서 연결할 때 사용하게 되는 암호입니다. 할 일이 다 끝난 다음에 PC Sync를 해제하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연동할 때 마다 다시 설정해야 하죠. 혹 입력 실수를 대비해서 2번 물어보는데, 올바르게 설정을 하고 난 다음에는 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주소를 알아내야 합니다. IP주소로 접속해야 하는데, 이건

메뉴 ▶ 전화기설정 ▶ 7.전화기정보

로 들어가신 다음, 왼쪽 ─ 버튼을 누르시면 나오는 네트워크 정보에 나와 있습니다. 이 주소를 사용해서 브라우저에서

http://[IP 주소]:8080  (예: http://192.168.0.3:8080)

으로 접속해 주시면 접속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까 설정한 암호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면 됩니다.
070 폰 로그인 화면 (실패)

PC Sync설정이 안 된 상태에서 접속을 시도했을때

070 폰 로그인 화면 (성공)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전화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부, 메세지 (문자), 그리고 컨텐츠 보관함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PC Sync에 로그인 한 화면

로그인 후 맨 먼저 보이는 전화번호부 입니다.


이대로 브라우저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CSV파일로 데이터를 PC로 내보내거나 같은 포멧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읽어 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단 써 본 결과, 장점은:
  •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브라우저 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 사용이 간편하다
  • 대부분의 기능이 OS/브라우저와 상관없이 작동한다 (컨텐츠 내용 보기/PC로 내보내기 등)
였으나, 단점으로는
  • 전화번호 전송 같은 핵심 기능은  여전히 IE+Windows조합 만이 가능하다.
  • 컴퓨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를 불러 올 경우, 기존에 있던 그룹 설정과는 전혀 상관없이 첫 4 그룹이 무조건 "가족", "친구", "직장", "거래처" 로 고정이 된다.
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연동시 전화번호부 그룹 설정은 살짝 거슬렸는데, 이것은 일단 원하는 4 그룹의 그룹명을 "가족", "친구", "직장", "거래처"로 해 놓은 다음, 폰에서 수동으로 바꿔주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그룹의 순서를 임의로 정해놓을 수 없다는건 좀 불편했습니다만 뭐 그정도는 애교라고 생각하죠.

마지막으로, 연동 기능을 다 사용하고 난 다음에는 반드시

메뉴 ▶ 전화기설정 ▶1.전화기잠금 ▶ 7.PC Sync설정 ▶ 2. 해제

를 해서, PC Sync를 해제해 주도록 합니다. 특히, 공공장소의 무선 연결을 사용해서 전화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폰의 정보를 빼가는게 매우 쉬운 상황에 놓이게 되니 (공유기에 물린 전화기의 IP주소 알아내는건 정말 쉽습니다) 반드시 사용후에는 해제해 주시고, 사용중에도 너무 쉬운 암호문으로 설정하는건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출처: 최성환 스토리: 호주 멜빈 - LG 070 WiFi 전화기 전화번호부 PC Sync 하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