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IMP로 이미지 배치 프로세스 하기

Ubuntu&Linux

by Vulpes.Noctis 2008. 9. 20. 10:34

본문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다 보면 복수의 이미지를 한번에 일괄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경우 GIMP의 확장기능 David's Batch Processor를 사용하면 간단히 저리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에서는 synaptics package manager에서 gimp-plugin-registry를 설치해 주시면 같이 설치됩니다.  같이 설치되는 다른 확장들도 꽤나 유용하긴 합니다만 David's Batch Processor만 별도로 쉽게 설치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 부탁합니다.

Synpatics 설치 화면: gimp-plugin-registry

이렇게 한번 클릭으로 설치됩니다. 아래쪽 정보에 David's Batch Processor이 보이지요?



믈론, 터미널 명령으로 설치하는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gimp-plugin-registry

이렇게 설치하고 나면 GIMP의 Xtns메뉴 하위에 Batch Process...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확장 설치후 변경된 Xtns메뉴

말 그대로 Batch Process...


그 뒤로는 어느 배치 프로세스 툴이랑 사용법이 같습니다. Input에서 가지고 올 소스를 지정해 주고 회전, 블러, 색 보정, 크기 조정 (가장 유용합니다), 자르기, 선명도 조절, 이름 변경, 포멧 변경 등을 해 줄수 있지요.

David's Batch PRocessor 실행창

이렇게 보시다시피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이걸로 소스 이미지가 아무리 많아도 안심! ^^

출처: http://www.brunozzi.com/en/2008/05/25/bulk-resize-images-with-gimp/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