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공식 어플에서 kCLErrorDomain error 1 이 뜰 경우

SmartPhone

by Vulpes.Noctis 2010. 11. 23. 10:28

본문

아이폰 공식 트위터 어플에서 글을 작성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의하면 이 에러는 어플리케이션이 로케이션 서비스를 쓰려고 하는데 유저가 그 사용을 막았을 때 뜨는 에러라고 합니다. 아마 이게 뜨시는 분들은 지오테깅을 한번 켰다가 그걸 해제시키지 않고 서비스에서 바로 차단하신 적이 있을 테지요. 뭐, 일차적으로는 전체 설정에서 막았으면 프로그램 내부에선 당연히 사용을 안하도록 해야 합니다만 트위터 어플은 이렇게 된 경우, 계속 사용 시도를 하게 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고로, 이 에러가 떴을 경우엔 우선  설정>일반>위치서비스에서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해 주시고 (트위터만 차단하셨을 경우, 트위터의 개별 설정을 ON으로) 트위터 어플을 실행시킨 다음 글쓰기에서 추가 메뉴를 불러 옵니다. (남은 바이트 숫자 터치)


..그리고 여기서 지오테그를 한번 터치해 주셔서 비활성화로 돌리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반드시 전체 위치 서비스를 먼저 활성화 시켜 주셔야 한다는 건데, 그러지 않으면 이걸 아무리 해도 소용없습니다. 이 설정에서 비활성화를 해 주시고 나면 다시 전체 설정에서 위치 서비스를 끄셔도 위의 에러가 뜨지 않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